http://116.67.34.204/user/is/srvcinfo/ServiceDetailView2.do?infoSj=%EC%9D%BC%EB%B0%98%EB%B9%84%EA%B5%90%EC%A0%95%EB%B3%B4&tyInfo=cn&infoId=A0000257

 

최근에 오일에 관심이 있어, 집에서 사용하던 포도씨유를 올리브유로 바꾸면서 국산이 과연 수입품 보다 나은가에 대한 의구심이 생긴터라 검색을 해보니, 대충 위와 같은 실험결과를 보여준다고 한다.

 

위 자료는 13년도에 검사된것인데 보고서를 읽어보면 예전부터 나같이 의심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었던 모양이다.. 당시에 수입및 국내 생산되던 제품을 검사를 했는데, 나름 국산도 규격에 적합한듯 보인다. 

 

일단 올리브유에 가장 중요한 산도가 0.8이하인경우에 엑스트라 버진이라는 표기를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 국산은 그다지 믿음이 안간게 사실이지만 (사실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아 알수가 없다.) 대부분 그 규격을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있다.(물론 수입품이대체로 수치가 조금더 낮긴하다) 이마트 자체 브렌드가 의외로 수입산에 대적할 만한 수치로 나와 꽤나 놀랐다.

 

지방산의 구성중에 제일 중요한(?) 올레산 함량역시 국산이나 수입산이나 비슷한것으로 나와있는 걸로 봐서 압착방법역시 비슷한 방법을 쓰지 않겠나 추측이 가능한데, 이마트올리브유는 확실히 홍보물에 냉간압착을 한다고 표기가 되어 있어 앞으로는 가성비가 뛰어난 이마트 올리브유를 온라인으로 구매를 해야 할것 같다.

 

결론 : 맹목적인 수입품에 대한 확신보다는 국산도 잘 알아보면 좋다..

 

+ Recent posts